• 창업마당


  •    -   프랜차이즈 '마의 고개' 가맹점수 50개 미만 운영 가맹본사..
    등록일 :2016-04-19 / 작성자 : 관리자 / 방문수 : 7056
     

    프랜차이즈 '마의 고개' 가맹점수 50개 미만 운영 가맹본사..전체의 81.4% 차지

     

    오늘 프랜차이즈 소식중에 가맹점수가 50개 미만인 가맹본사가 81.4%를 차지한다는 뉴스가있네요..

    프랜차이즈 창업시 본사의 규모와 직영점을 잘운영하고 있는지 또가맹점이 지속적으로 늘고있는지도  꼼곰하게 체크해봐야

    프랜차이즈 창업시 좀더 성공창업, 안전창업에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뉴스 소식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2014년)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본사 수는 총 3,086개. 이 중 2,511개의 본사가 가맹점수 50개 미만인 중소 프랜차이즈 본사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본사 중 81.4%에 해당하는 비율이다.

    대다수의 중소 프랜차이즈 본사는 ‘마의 고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30~50개)’를 넘지 못하고 본사의 지속적인 수익 고갈과 가맹점 매출부진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다가 결국 폐점을 하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다.

     

     

    맥세스컨설팅이 전수조사한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를 바탕으로 분석한 ‘2015년 프랜차이즈 사업현황 보고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종별 가맹점 폐업수<사진> 는 2014년 기준 외식업이 9,995개, 서비스업이 7,575개, 도소매업이 2,114개로 전반적으로 높은 폐업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부재’ 로 인한, 체계적인 운영이 아닌 경험에 의존한 주먹구구식 운영이 빚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브랜드의 경쟁강도가 그만큼 높으며 영세 창업자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부분에서 또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 통계정보, 프랜차이즈 정보검색, 안전창업 검토서비스, 안전창업 교육서비스, 가맹거래사 동행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란 곳이 있네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려면 한번 문의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작성자 패스워드  
    의견쓰기

     [이전글] :에지스몰族이 바꾼 프랜차이즈

     [다음글] :모든 프랜차이즈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