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자료는 통계청, 소상공인진흥원, 공정거래위원회등의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도록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산출된 자료는 '2022년 자료'를 참고하였으며 실제의 값과 다를 수 있어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통계정보 인용 시 출처를 밝혀 주시기 바라며, 통계정보는 '최신정보' 등의 사유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가로:매장/개(2022년), 세로:평균매출/천원, 원의부피:브랜드 수
• 매출이 있는 가맹점 5개 이상 브랜드를 기준하였습니다.
• 원의 크기는 업종의 브랜드 수에 비례합니다. (원이 크다는 것은 경쟁브랜드가 많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